전문대 리트릿 강의로 섬겼음

2016-04-29 21.15.03

전문대 사역을 담당하는 선교사님들끼리 몇 번 모여서 작당을 하더니 “전문대 리트릿”이라는 훈련 프로그램이 만들어 졌다. 이번 학기동안 4번 모여서 강의도 듣고 토론도 하는 시간.

나는 작년 ‘하프타임’때 했던 ‘성경적 세계관’강의를 두 번에 걸쳐서 해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4월 초에 기독교 세계관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를 한 시간반정도 함께 나눴다. 오늘은 두 번째 시간으로, 우리 삶의 중요한 영역들 속에서 성경적 세계관을 갖는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실제적인 면들을 다뤘다.

주어진 시간에 비해 해야 할 이야기는 너무 많고, 난 그걸 잘 줄일 능력이 부족했기에 결국 약속된 시간을 오버하는 사태를 빚고 말았지만,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들어준 학생들이 있기에 감사하다.

크리스천에서 돈이 어떤 의미인지, 연애와 성에 대해선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를 나눴다. 시간의 압박 때문에 디테일한 설명이 부족한 부분들이 있어서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기약해 본다.

부디,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선교사님들의 바램처럼 이 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학생들이 지도력을 갖추고 개념이 탑재된 리더들로 세워지면 좋겠다. 아직 갈 길이 멀다.

Leave a Reply

avatar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