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서신] 4월 사역소식 전합니다.

어느덧 벚꽃도 지고 날이 더워져 봄이 점점 멀어져 갑니다. 하지만 캠퍼스는 여전히 학생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는 온라인 수업이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캠퍼스는 멈춘듯 하지만 시간은 꼬박꼬박 흘러 5월이 되었네요. 4월 소식 나눕니다. 읽고 기도해 주세요.

#1. 두 번의 유튜브 온라인 채플

모임을 온라인으로 할 수 밖에 없다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학생들의 채플(예배)는 두 세개 학교를 그룹으로 묶어서 zoom을 이용한 화상채플로 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간 중간에 전체가 함께 모이는 유튜브 라이브 채플도 드렸습니다. 유튜브로 제가 말씀 나누는 모습을 내보내는 것이 민망하긴 하지만 학생들을 돌보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비 세팅과 진행에 몇몇 선교사님들이 함께 수고하며 일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언제쯤 오프라인 채플을 시작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선임 선교사들과는 대전지역 대학들이 출석수업을 시작하는 시기에 하자고 가이드 라인을 정했었는데 출석수업 개강이 대부분 연기되고 있어서 시기를 조율하고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2. 창립 28주년 감사예배

4월 25일은 DFC가 이 땅에 탄생한 날입니다. 올 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본부 선교사님들과 소수의 인원만 참여하고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해서 함께 예배했습니다. 28년동안 DFC를 통해 일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3. 공익경영아카데미에서 공부 중.

 

작년에 갑작스럽게 지구 대표가 되고 나서 지구 운영과 모금 개발, 여러 행정적인 업무 처리 등 많은 부분이 미숙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공익경영센터(http://npopia.org)에서 진행하는 <공익경영아카데미>라는 과정을 알게 되서 강의를 듣게 됐습니다. 원래는 출석수업을 해야 하는데 모두 온라인 강의로 변경되서 매주 목요일 오후에 강의를 듣는 중입니다. 이제 과정의 절반을 넘어섰고 5월말에 마무리됩니다. 비영리기관 경영에 필요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얻는 통찰도 많고 도움도 많이 되네요.

#4. 선교사 신약 통독 & 책모임

사역 현장에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선교사님들의 자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일들을 몇 가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3월 마지막 주부터 3주간은 선교사 신약 통독을 했습니다. 몇 년전까지 매년 여름에 신약통독을 했었는데 이번에 하고 보니 정기적으로 이런 기회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4월 셋째주부터는 온라인 책모임을 시작했습니다. 희망자를 신청받아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에 한 시간씩 읽고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책은 <초대교회에 길을 묻다(알렌 크라이더)>라는 책입니다. 초대교회의 모습을 통해 지금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생각하게 하는 좋은 책이네요.

#5. 가족 이야기

 

    • 2월말부터 2달간 어머님 댁에서 어머님과 함께 지내다가 아이들의 온라인 개학과 함께 천동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온라인 수업 듣고 과제하는 일을 짜증 속에 하고 있습니다.^^
    • 밖에 나갈 일이 많이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서 저녁 시간에 자주 바람 쐬러 드라이브를 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라고 해 봐야 집 근처 공원, 커피숍 등이 전부지만 아이들이 즐거워 하니 다행입니다.
    • 동생 가족이 영국에 살고 있는데 영국 상황이 안 좋아서 걱정하는 중입니다. 자주 통화하고 필요한 물품을 보내서 돕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6. 기도해 주세요.

    • 계속해서 변경되는 대학들의 학사일정 속에서, 사역에 필요한 결정을 내릴 때 지혜를 주소서.
    • 어머님과 영국에 있는 동생네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 주소서.
    • 하나님의 마음을 품어 서로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저희 부부되게 해 주소서.
    • 예원이, 창윤이가 건강하게 자라고, 매일하는 큐티를 통해서 하나님을 알아가게 해 주소서.

#7. 재정후원자가 되어 주세요.

코로나 19로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이라 후원 요청을 드리는 일이 제게도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이 일 역시 지속되어야 하고 제가 맡은 책임을 다하려는 차원으로 이해해 주세요.

대표가 되고 나니 실제적인 부담이 지구 살림살이를 살아내는 것과 동료 선교사님들을 돕는 일입니다. 별도의 대표 활동비가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보다 후원모금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캠퍼스를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재정동역자가 되어 주세요.

♥ 후원 계좌 : 하나은행 647-038095-00108 김정훈
♥ 자동이체 신청 : https://forms.gle/3hzyZAzysfiiui6p8

<4월 재정후원자 – 김정훈 선교사>
강세영 강정희 강효순&황지현 고연진 김병욱&김진희 김승종&두성미 김영현&유세진 김요셉&김아영 김용익&이수희 김은지 김은태 김종건&노숙향 김형래 김혜숙 대전대선교후원회 민초희 박은정 박현섭 사랑하는교회(김혜선) 서명신 서수민 서아라 석희철 신우철 안동현&김명희 여선정 연재선 염산교회(이미경) 윤치영 이기천&백경화 이만섭 이선미 이원섭&민영숙 이인영&오현정 이지현 이현숙 임연선 전수경 정강현 정순권 조두연 조재상 최복동&장은영 최영미 최혜연 한종구&조경순 홍석남 황은희

<4월 재정후원자 – 정구연 선교사>
김동완 김병환&정성임 김정렬 대전대선교후원회 박주일&배영 반세라&진재호 신미경 아시아미션 임규배 장창훈 정구민&정윤하 정구철&박은영 정진미 조완동 ㈜사세 홍지호&조현경

 

 

 

 

 

Leave a Reply

avatar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