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jetpack_check_mobile used for foundation_override_jetpack_check_mobile는 버전 때부터 대체할 내용이 없이 사용중단되었습니다. in /var/www/html/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723
[사역서신] 2월 사역소식 전합니다. – 9035log

[사역서신] 2월 사역소식 전합니다.

코로나19로 시공간이 정지된 듯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초등학교 개학이 늦어져서 아이들 돌보는데도 에너지가 많이 들지만, 가장 문제는 캠퍼스의 개강과 개강 이후의 일정이 짙은 안개 같아서 고민과 염려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난 2월, 하나님의 은혜로 이런 저런 일들을 치루며 지나 왔습니다. 함께 읽고 응원해 주세요^^

#1. 코로나19 관련 상황들

초기에는 대학들 마다 일정이 제각각이어서 일정 예측을 하기 어려웠는데 이번주 들어서는 대부분의 대학이 2주간 개강을 연기해서 3월 16일에 개강하고, 개강 후 2주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직접 만나는 건 4월초가 되어야 가능하겠습니다.

저희 사무실도 근무하는 선교사님들이 많아서 모두 재택근무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사무실을 비워 둘 수는 없어서 저를 비롯해 소수의 인원만 출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모든 공식 일정은 쉬고 있습니다. 정기 채플도 쉬고 예정되었던 책임가지장수련회 또한 연기했습니다. 선교사님들은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매주 한 번씩 모이고 있고, 학생들을 돌보고 사역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음을 모으는 중입니다.

개강이 늦어지고 모이기가 어려워 지면서 온라인 모임을 열었습니다. 매일 아침에 원하는 참가자들과 함께 온라인 아침모임을 시작했습니다. 함께 말씀 묵상한 걸 나누고 함께 현 상황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좋아지니 이런것도 가능하다 싶네요.

#2. 선교사 노땅 모임 가졌습니다.

DFC 안에서 비슷한 나이대의 선교사님들끼리 1년에 3,4번 모이는 모임이 있는데, 2월초에 대천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나이나 사역연차가 비슷하다 보니 하는 고민도 비슷하고 대화주제도 비슷해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모임입니다. 대천에 모여 굴구이먹고 차 한잔 하면서 교제했네요. 모임을 함께 시작했는데 사임하고 생업 현장에 계신 분들이 늘어서 인원이 줄어드는게 아쉽기도 합니다.

#3. 환영하고 환송하고…

엘보드에서 함께 했던 김택근 맏가지(한밭03)가 구세군 사관으로 임관하고 대전으로 발령을 받아 와서 환영 모임을 했습니다(사진 위). 평소 가깝게 지내던 몇몇 엘보드 지체들이 함꼐 모여 식사하고 교제했네요.

자년 1년, 보건대에서 함께 사역하고 이제는 새로운 길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고 있는 김가람 선교사 환송 식사 모임을 했습니다(사진 아래). 작년에 보건대 함께 사역한 저와 박수민 선교사와 함께 했습니다.

#4. 학복협 캠퍼스청년연구소 정기포럼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연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학원복음화협의화 캠퍼스청년연구소가 주관한 정기포럼에 다녀왔습니다. “청년문화”를 주제로 여러 발제를 듣고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청년을 이해하고 공부하는 일이 캠퍼스 사역자에게 꼭 필요한 일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어서 감사했습니다.

#5, 대전지역 선교단체 대표님들 만났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대전지역 캠퍼스 선교단체 대표님들을 만나 교제하고 상황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았습니다. 캠퍼스가 하나님이 은혜 주시지 않으면 안 될 상황임을 공감하고, 선교단체들 간에 협력해야 할 일들을 나눴습니다.

#6.가정 이야기

    • 아이들 방학이 길어지면서 혼자 지내시는 어머님 댁으로 살림을 옮겼습니다. 적막했던 공간에 아이들이 뛰어노니 어머님이 한결 활기를 찾으시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 저는 예정되었던 외부강의가 코로나19로 다 취소되어서 한결 단촐한 일정으로 매일 사무실 출근하며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한가한 시간에 말씀 연구와 개발에 좀 더 힘을 써야 하는데 쉽지 않네요.
    • 정구연 선교사는 집에서 뛰노는 아이들 돌보고, 사무실 재정 관련 업무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체력적으로 좀 피곤이 많이 누적된 상황이라 쉬어야 하는데 짬 내기가 어렵네요.

#7. 기도해 주세요.

저희 공동체 지체들에게 배포한 코로나19 관련 기도제목입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더불어서 요동치는 상황에서 여러 결정들을 새로 해야 하는데 그 결정에 지혜롭도록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재정후원자가 되어 주세요.

대표가 되고 나니 실제적인 부담이 지구 살림살이를 살아내는 것과 동료 선교사님들을 돕는 일입니다. 별도의 대표 활동비가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보다 후원모금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캠퍼스를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재정동역자가 되어 주세요.

♥ 후원 계좌 : 하나은행 647-038095-00108 김정훈
♥ 자동이체 신청 : https://forms.gle/3hzyZAzysfiiui6p8

<2월 재정후원자-김정훈 선교사>

강동철 강세영 강정희 고연진 김병욱&김진희 김승종&두성미 김영현&유세진 김요셉&김아영 김용익&이수희 김은지 김은태 김종건&노숙향 김형래 김혜숙 대전대선교후원회 민초희 박경애 박은정 박현섭 사랑하는교회(김혜선) 서명신 서아라 석희철 신우철 안동현&김명희 여선정 연재선&박용순 염산교회(이미경) 오현숙 윤치영 이기천&백경화 이만섭 이선미 이원섭&민영숙 이지현 이현숙 임연선 전수경 정강현 정순권 조두연 조재상 최복동&장은영 최혜연 한종구&조경순 홍석남 황은희

<2월 재정후원자-정구연 선교사>

김동완 김병환&정성임 김정렬 대전대선교후원회 박주일&배영 신미경 아시아미션 임규배 정구민&정윤하 정진미 정환영 조완동 ㈜사세 진재호&반세라 홍지호&이현경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