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연구를 위한 원전분해. 무료 성경프로그램 “내사랑하는책”으로 해 보자.

신학을 전공하거나 크리스천 공동체에서 말씀을 가르쳐야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성경 프로그램이다. 그중에서도 본문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한 원전분해는 거의 필수에 가깝다.

오늘도 신대원 다니는 지인이 원전분해를 볼 수 있는 성경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냐고 물어왔다. 아마도 디럭스 바이블이나 바이블렉스, 바이블웍스 등의 상용 성경프로그램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었나 보다. 물론 그런 프로그램들이 좋긴 하다. 하지만 구입하기에 너무 고가이고, 어둠의 경로로 구할 순 있지만 설교를 준비하기 위해 비윤리적인 방법을 동원한다는 문제를 수반한다.

그래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내 사랑하는 책”+원전분해자료 사용방법을 글로 남기려 한다.

내 사랑하는 책은 조이풀소프트에서 제작한 것으로 초기에는 상용으로 판매됐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무료로 공개되어 있다. 아래의 스텝을 따라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tep. 1
조이풀소프트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내 사랑하는 책 4.5″를 자신의 PC에 다운받아 설치한다.
http://www.jsoft21.co.kr/zzbd/bbs/board.php?bo_table=pds1&wr_id=2

Step. 2
“내 사랑하는 책 4.5″를 설치해도 원전분해 자료는 나오지 않는다. 별도로 다운받아서 저장해 줘야 한다.
1) 다음의 경로에서 원전분해 자료 화일을 다운받는다.(orstudy.zip)
     http://d.pr/f/Qi2
2) 다운받은 화일의 압축을 풀면 3개의 화일이 나온다. 그 화일을 아래의 경로에 복사한다.
    c:/mbook45/bible (내사랑하는책4.5를 설치할 때 경로를 일부로 수정하지 않았다면 이 경로가 맞다)
    이 때 bible폴더 하단에 폴더를 만들지 말고 압축 푼 화일 3개를 bible폴더 안에 복사하면 된다.

※ 내사랑하는책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성경번역본 자료가 있는 사이트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http://cafe469.daum.net/_c21_/home?grpid=1Rn2Q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