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1 예원이 “사람책도서관” 발표회

예원이가 생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는 “사람책도서관”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는데 1년을 마무리하며 발표회를 가졌다. “사람책도서관”은 학생들의 장래희망을 알아보고 그 직업을 갖고 있는 멘토들을 직접 만나고 그 직업세계를 체험해 보는 좋은 시간이다. 예원이는 화가를…

Read more »

2018.12.18 아이들의 재밌는 모습

아이들의 모습이 재밌어서 사진으로 남겨본다.저녁에 자러 들어갔다가 아이들 둘이 서로 뒤엉켜 자는 모습.거실에서 다리 꼬고 노는 2호 모습. 아이들의 커가는 모습은 참 기기묘묘하다.

Read more »

2018.12.17 사역평가회 / 대전대 종강 식사

종강 시즌이다 보니 이래 저래 사역을 정리하는 자리가 많다.오늘은 화요채플 사역 평가회. 원촌돈 유생촌 가서 선교사님들이랑 밥 먹고 우리 동네 카페 지안91가서 회의. 학교별 상황 나누고 채플과 사역 전반에 걸쳐…

Read more »

2018.12.14 8인회 모임

비슷한 연배의 DFC 사역자들끼리 모이는 모임.1년에 두세번 모이는데 이번엔 타이밍을 놓쳐서 많이 늦었다.해외에 있다가 들어온 준실쌤이 새 멤버로 동참.현장을 떠나는 분들이 한 두분 나타나니 앞으로 이 모임도 어찌될지 모르겠다.이번 모임에도…

Read more »

2018.12.11 예원이 생활동화 발표회

예원이가 참여하는 복지관 프로그램 중에 “생활동화’라는 게 있다.탈북 청소년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고 관계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그 과정을 마치면서 발표회가 있었다. 나는 못가고 아내랑 2호만…

Read more »

2018.12.5 창윤이 재롱잔치

창윤이의 마지막 재롱잔치. 어린이집을 5년 다녔다. 올 해가 끝이다.5년이 참 빨리도 지나갔다. 먹는 것도 없는데 건강하게 자라주니 감사할 따름이다.아내랑 예원이랑 함께 가서 즐겁게 격려해 줬다.영상은 두고두고 흐뭇하게 보게 될 것 같다….

Read more »

2018.12.3 신대원 동기모임

신대원을 졸업한지도 벌써 6년이 넘었지만 동기 모임은 계속 진행 중. 참 감사한 일이다.우리 클라스가 30명 정도 였다는데 그래도 모임에 10명 정도 나오시니 선방하는 듯.다른 학번들은 모임도 없다는데 이런 귀한 분들과…

Read more »

2018.12.1 운전용 썬글라스 구입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 부쩍 햇빛 받으며 운전하기가 너무 눈이 부셔서 썬글라스를 하나 구입.페북에서 징징 거렸더니 상호 형제가 좋은 물건 추천해 줘서 감사하게 구입 완료.썬글라스 쓴 모습을 처음 본 우리 딸래미…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