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윤이 재롱잔치 응원보드

창윤이 재롱잔치에 들고갈 응원용 보드를 급조. 다른 집은 LED로 번쩍 번쩍하게 들고오더만 우리는 이거로 만족. ㅎㅎ

Read more »

소율이네랑 현충원 나들이(9.4)

주일에 교회에서 예원이가 뜬금없이 “아빠, 나 소율이랑 물고기 밥 주러 가도 돼?”라고 물어보길래 무슨 소린가 했더니 소율이네가 현충원에 물고기 밥주러 간다는 소리를 듣고 자기도 가고 싶다는 얘기. 교회 마치고 두…

Read more »

예원이의 편지

처형이 보내준 창윤이 선물을 보고 마치 자기가 준 것인 마냥 편지를 쓰신 예원양. 으그 이 녀석

Read more »

예배 세미나를 준비해서 잘 마치다.

대전DFC에 속한 선교사들은 사역의 필요에 따라 몇 개 팀을 만들어서 운영중이다. 나는 그중에서 예배팀에 속해 있고 무려 예배팀 팀장. 올 초, 예배팀 선교사님들과 모여서 올 해에 해보고 싶은 일들을 나누는…

Read more »

10년 탄 애마를 떠나 보냈다

지금까지 10년동안 타 온 우리 집 애마 레조. 결혼하던 해에 결혼식 축의금 들어온 걸 모아서 부모님이 “아마도 우리가 사줄 수 있는 마지막 차”일거라며 사주신 차다. 2005년식 32,000km 주행한 차를 2007년…

Read more »

독수리 오형제 모임

1995년에 함께 캠퍼스 선교사의 삶을 시작했던 5명의 형제들이, 22년이 지난 지금에도 1년에 한 두차례씩 모임을 갖는다. 어제도 이 여름이 가기 전에 한 번 모이자고 의기투합해서 청주에서 모임을 가졌다. 모임은 천안에서…

Read more »

처가집 형제들 가족여행(전북 장수)

아버지가 잠은 꼭 집에 와서 주무시는 스타일이었던 관계로 우리 집안은 가족 여행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 그래서. 여러 가정이 어울러서 야외에 나가서 자고 오는 일은 교회 전도회나 전교인 수양회 정도가 전부였다….

Read more »

간만에 MBTI 강의하러 다녀 왔다.

방학기간에 지역교회 청년대학부 강의 부탁을 한 두번은 받는데 이번에는 조용하다 했더니 MBTI를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문제는 장소가 제천이고, 시작 시간이 아침 9시라는 것! ㅠㅠ MBTI교육을 이수해 놓고 여기 저기…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