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8.24 예원이 충남대 미술영재 장학생 실기고사

예원이가 충남대 미대에서 하는 미술영재 장학생 선발에 도전하게 됐다. 타이틀이 너무 부담시러….. 초딩 30명 선발해서 8주 과정으로 교육하는 건데 “미술영재”씩이나…. 3-4학년 과정에 15명 선발하는데 90명 왔단다. 실기를 보긴 봤는데 결과가…

Read more »

2019.8.13 탁구, 우송대수련회, 어머님댁 식사

1주일 넘게 끌던 동생네 세무소 서류가 드디어 완료됐다고 연락이 왔다. 이제 번역&공증 알아봐야… 점심 식사후에 급격히 체력&컨디션 저하. 그래도 탁구 탁구. 근데 민이가 와서 오래 못 침. 민이와의 영어공부 두…

Read more »

2019.7.27 세무소 업무, 교가수련회 설교, 태안 문상

오전엔 동생 부탁으로 세무사무소와 대전세무소를 다녀왔다. 세무소 담당공무원 휴가라 업무 불가능. 아무리 자주 있는 업무가 아니라지만 이렇게 대책없이 1주일을 기다리라니 너무하누만. 내일 다른 세무소에 연락해 볼 예정. 세무소 다녀와서는 1318캠프…

Read more »

2019.7.24 은행업무, 주방공사

센터명의 통장 대표자 변경하고 통장 한두개 새로 파야 해서 농협 방문. 한참을 걸려서 대표자 교체하고 통장 신규 발급할랬더니 용도를 증명할 서류가 필요하단다. 대포통장중에 단체명의 통장이 그리 많다고..결국 개설 실패. 만들긴…

Read more »

2019.7.22 중복, 캠청연 모임

캠청연 연구위원 모임 있는 날이라 한양행. 마침 중복이라 식사는 삼계탕.(왕십리 이화 본점) 젓가락만 대도 살이 분리되서 푹 익은 삼계탕이 맛나다. 노포인데 사람도 많고 맛도 좋았다. 식사후에 학복협 사무실로 옮겨서 단체별로…

Read more »

2019.7.21 주일, 학생부, 현섭&오디오,

어제 아이들이 소율네서 자는 바람에 아침 준비가 좀 단촐했다. 하지만 교회는 지각. 민이가 안 왔다. 예영&민형이랑 모임.. 예영이 몸살 기운. 아이들은 방학했음. 방학 기간에 큐티를 붙잡고 좀 해야 하는데 내…

Read more »

2019.7.20 심 목사님, 계룡문고, 두두정

간다고 약속해 놓고 못간 장간사님댁 리모델링 공사 현장 방문. 2시간 정도 심 목사님 전기 작업하는거 보조 역할하면서 수다 모드. 장 간사님 오셔서 함께 식사.(낭만낙지) 예원이가 소율이랑 놀리고 해서 소율네 전화해…

Read more »

[일기] 2019.7.18

큐티모임하다가 재훈선교사랑 대화가 길어짐. 나이먹으니 말이 많아진다. 도움이 됐으면 해서 떠드는 말이긴 한데 이렇게 꼰대가 되는 것일수도… 탕비실로 사용하던 공간을 주방의 확장된 공간으로 사용하려고 벽면 수리 작업을 진행. 도배하려다가 페인트…

Read more »